라이프공유 :: 영화)국가부도의 날#1997#IMF

영화)국가부도의 날#1997#IMF

내돈쓴후기|2018. 12. 31. 18:54
728x90
SMALL



간략소개:
1997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 곧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칠 것을 예견한 한국은행 통화정책팀장 ‘한시현’(김혜수)은 이 사실을 보고하고, 정부는 뒤늦게 국가부도 사태를 막기 위한 비공개 대책팀을 꾸린다. 한편, 곳곳에서 감지되는 위기의 시그널을 포착하고 과감히 사표를 던진 금융맨 ‘윤정학’(유아인)은 국가부도의 위기에 투자하는 역베팅을 결심, 투자자들을 모으기 시작한다. 이런 상황을 알 리 없는 작은 공장의 사장이자 평범한 가장 ‘갑수’(허준호)는 대형 백화점과의 어음 거래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소박한 행복을 꿈꾼다.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단 일주일. 대책팀 내부에서 위기대응 방식을 두고 시현과 ‘재정국 차관’(조우진)이 강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시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IMF 총재’(뱅상 카셀)가 협상을 위해 비밀리에 입국하는데…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 1997년,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상평:
97년 IMF발생한 날을 배경으로 한 영화라서 보게 되었다. 연기자들의 연기 일품!
재정국 차관을 연기한 조우진이 얼마나 얄미워 보이던지.
하버드대 나온게 뭐라고,,,
정치인들이 얼마나 잘 뽑혀야 하는지 알게 해준,,
그들의 판단으로 인하여 이나라가 어떻게 바뀌는지 보여준다.
유아인의 판단력이 부러웠다.
어떻게 그런 통찰력이 나오지? 그러니 대박을 터트렸지만,,
이 영화는 씁쓸함을 주었다.
위기는 언제나 다시 돌아온다. 그 위기에 대처하고 기회로 잡으면 좋겠지만..양면성을 보여준다.
인간의 욕망,심리 표현을 잘 다룬 영화다!

728x90
LIST

댓글()